Skincare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 2중 세안 해도 될까?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 2중 세안 해도 될까?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 2중 세안 해도 될까?

올바른 클렌징 방법은 더 건강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예요 🙂 그렇기 때문에 하루 일과를 마무리 하고 세안을 하거나, 메이크업을 지울 때에는 피부에 쌓인 먼지나 노폐물, 모공 속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게 꼼꼼한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클렌징 제품에는 클렌징워터나 클렌징 오일, 아이 립 리무버 등의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을 사용해도 괜찮은지, 괜히 클렌징폼까지 사용했다가 피부에 자극이 가지는 않을지 걱정하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 2중 세안을 해도 괜찮을지! 클렌징오일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을 드리려 해요. 끝까지 읽어주실거죠?

클렌징 오일은 무엇일까?

클렌징 오일은 많은 클렌징 제품 중에서도 짙은 메이크업부터 먼지, 노폐물, 불순물이나 유분, 피지, 피부각질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해 줄 수 있는 유용한 제품이에요. 오일 제형으로 크림이나 젤, 폼과 같은 수용성 제품과는 다른 방식으로 피부를 씻어내게 되는데요 🙂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폼클렌저는 주로 유분이나 화장, 피부 표면의 먼지를 세정해 줄 수 있는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제조가 된 것이라면 클렌징 오일은 주 성분인 오일과 계면활성제, 이에 더해 유화제 역할을 해주는 다른 성분들도 포함되어 있어 피부 표면의 불순물과 노폐물들이 서로 결합되게 만든 후 물로 말끔히 씻어낼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한 마디로 다른 클렌저 제품들 중에서도 세정력이 더욱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 클렌징오일 블랙헤드, 클렌징 방법, 피부각질, 클렌징워터
<출처> Freepik

오일이 피부를 세정하는 원리

그렇다면 도대체 어떠한 원리로 이렇게 말끔하게 피부를 세정해 주는 것인지, 그 원리가 궁금할 수 있는데요!

오일은 지방이나 지방의 기름, 지질 등과 같은 물질과 만날 때 쉽게 융해될 수 있게끔 하는 친유성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가 생성하는 피지와 피부각질은 물론 메이크업 성분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간혹 클렌징오일 블랙헤드 제거에도 좋나요? 라는 질문을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피지와 블랙헤드를 녹여 제거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평소 피지량이 많거나 블랙헤드가 고민이라면 필수적으로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더불어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이나 유분, 피지, 피부각질, 블랙헤드 등을 빠르게 녹여 제거함과 동시에 피부에 영양이나 보습효과도 줄 수 있어 꼭 필요한 클렌징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 사용해도 될까?

간혹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을 사용하면 피부의 유분과 수분을 모두 빼앗아 가는건 아닐지, 자극이 가해지는 것은 아닐지 걱정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은데요 🙂

위에서 알아본 것처럼 클렌징 오일은 우리 피부에 남은 메이크업 찌꺼기나 노폐물, 모공 속 먼지들까지 더 효과적으로 제거해 줄 수 있어 깔끔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특유의 오일 형태로 피부 유분은 제거하고 유익한 영양성분들은 보충을 해주기 때문에 오히려 2중 세안을 해주는 것이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거나 관리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며, 클렌징오일 블랙헤드 제거 효과까지 독톡히 볼 수 있답니다.

👉 클렌징오일, 클렌징폼, 클렌징워터 – 클렌저별 차이점 총정리!

특히 자신이 지성피부 타입이라면 클렌징 오일은 꼭 사용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유분이 많은 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이로 인한 피부각질과 블랙헤드, 피부트러블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에요.

최근에는 별도의 세안이 필요 없도록 출시되는 클렌징 오일 제품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각 제품의 사용방법을 준수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세안을 마친 후에는 피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곧바로 토너나 로션, 크림으로 보습을 마쳐주는 것이 좋답니다!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 클렌징오일 블랙헤드, 클렌징 방법, 피부각질, 클렌징워터
<출처> Freepik

피부 타입 별 적합한 클렌징 오일은?

포뮬러 타입의 오일 제품은 피부 타입에 크게 관계 없이 대부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민감성 피부이거나 지복합성 피부일 경우에는 에센셜 오일이나 향료가 첨가된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계면활성제나 유화제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무리 물로 헹궈내는 클렌징 방법이라고 하더라도 에센셜 오일과 향료가 함유되면 피부에 자극을 미칠 수밖에 없기에 민감성 피부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평소 민감한 피부 타입을 가지고 있다면 순한 무향의 제품을 선택하거나 천연 화장품, 비건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불어 계면활성제와 유화제가 첨가되지 않은 제품은 피부의 유분이 생성되는 것을 오히려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지복합성 피부에게는 권장 드리지 않아요.

올바른 클렌징 오일 사용법

클렌징 오일은 클렌징 방법 중 가장 첫 번째 단계에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얼굴에 물이 묻지 않았거나 소량의 물기가 있을 때 3번 정도 펌핑하여 가볍게 원을 그리며 피부 표면에 묻은 먼지나 메이크업, 노폐물, 블랙헤드 등을 녹여주면 됩니다. 그 후에는 약간의 물을 묻혀 한번 더 롤링해주는 유화과정을 거친 다음 미온수로 씻어내 주시면 되는데요. 이후 순한 폼클렌저를 사용해 한번 더 말끔하게 세안을 마쳐주면 좋습니다 🙂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 클렌징오일 블랙헤드, 클렌징 방법, 피부각질, 클렌징워터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 사용해도 되는지 요약

클렌징오일은 피부 표면에 있는 먼지부터 노폐물, 피지나 블랙헤드를 말끔하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모공 속 깊숙히 남아있는 불순물까지 제거할 수 있어요. 뛰어난 세정력과 함께 보습효과도 있기 때문에 클렌징오일을 사용한 후 클렌징 폼을 사용해도 무방한데요. 다만 민감성 피부이거나 지복합성 피부의 경우 클렌징오일을 선택할 때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이처럼 오늘은 클렌징오일 후 클렌징폼을 사용해도 괜찮을지에 대한 의문을 말끔히 해소해 드렸는데요! 부디 이번 주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트에서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 올게요!

🤦 유분도 많고 건조하기까지한 수부지 피부! 올바른 관리법 총정리

💡 피부타입별 스킨케어 순서 완전정복! – 지금 보러가기


클렌징오일 FAQ

  • 클렌징오일 블랙헤드 제거는 어떻게 하나요?

    클렌징오일로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팀타올이나 미온수 등으로 원하는 부위를 따듯하게 만들어 모공을 열어준 뒤, 클렌징오일을 사용해 부드럽게 롤링해주면 됩니다.

  • 지성피부 클렌징 방법은 무엇인가요?

    지성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많은 피부타입으로 유분기가 강한 클렌징크림류보다는 클렌징오일로 1차 세안을 해준 후에 클렌징폼을 사용해서 잔여 유분이 없도록 이중세안을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특히 피지 분비선이 존재하는 이마, 코, 턱을 중점적으로 롤링하며 꼼꼼히 세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클렌징워터 사용법은 무엇인가요?

    클렌징워터는 이름 그대로 물과 같은 제형이기 때문에 손에 덜어 사용하는 것보다는 화장솜 등에 적셔서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솜에 클렌징워터를 충분히 적혀준 후 피부결을 따라 안에서 바깥 방향으로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지워내면 됩니다.

Share this post

About the autho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