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care

선크림 매일 바르면 얻을 수 있는 5가지 효과는?

선크림 매일 바르면 얻을 수 있는 5가지 효과는?

선크림 매일 바르면 얻을 수 있는 5가지 효과는?

햇빛은 우리에게 비타민D를 공급해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지만 우리의 피부는 자외선의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다양한 피부문제를 야기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출을 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 피부관리를 해주는게 좋은데요 🙂

강한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될 경우에는 전반적인 피부노화는 물론 주름, 색소침착, 주근깨. 기미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외출을 하기 전에는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답니다. 간혹 “선크림 매일 바르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을까요?”라며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자외선은 더운 여름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존재하기 때문에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관리를 해주는 생활습관을 들여두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선크림 매일 바르면, 자외선 차단제, 피부관리, 피부장벽, 피부노화
<출처> Freepik

선크림 매일 바르면 얻을 수 있는 5가지 효과

자외선 차단

선크림은 우리 피부를 자외선 A와 B로부터 보호를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 자외선 A (UVA)는 우리 피부 표면 뿐만 아니라 속 깊이까지 침투해 피부노화와 주름, 기미 생성 등을 유발하며 자외선 B (UVB)는 피부 표면에 집중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피부화상이나 색소침착, 피부암 유발 등의 위험을 증가시키는데요. 선크림 매일 바르면 이러한 자외선을 피부로부터 보호 및 차단, 예방하여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피부암 및 색소침착 예방

자외선은 피부암을 유발하는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물론 서양에 비해선 발병률이 낮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역시 점차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꼭 필요한데요. 피부암이 이미 시작된 상태에서 아무리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봤자 소용이 없기 때문에 평상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준다면 피부암 발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은 피부를 다소 어둡고 칙칙해보이게 하는 색소침착을 유발하는데 이는 홈케어만으로는 충분히 개선하기 어려워 오랫동안 피부 콤플렉스로 자리잡을 수 있기 때문에 색소침착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선크림을 꼼꼼히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 자외선으로 검게 변한 피부, 하얗게 만드는 법 4가지?

선크림 매일 바르면, 자외선 차단제, 피부관리, 피부장벽, 피부노화
<출처> Freepik

피부 노화 방지

뜨거운 햇볕과 강한 자외선에 자주, 혹은 오래 노출되는 분들의 피부를 살펴보면 같은 연령대의 다른 사람들보다 피부에 노화가 발생한 것을 육안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깊게 파인 주름부터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 등의 다양한 문제를 유발하기 때문인데요. 자외선 차단제만 잘 발라주어도 피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고 주름이나 주근깨, 기미, 색소침착 등의 문제를 예방하여 전반적인 피부 노화를 상당히 늦출 수 있어요 🙂

멜라닌 생성 억제

선크림은 피부의 멜라닌 생성을 억제시키는 효능도 가지고 있기에 멜라닌이 과다 생성되는 현상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답니다. 이로 인해 피부 톤을 보다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기미나 피지, 잡티 등의 발생률을 낮추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돼요!

피부장벽 보호

선크림의 효능은 자외선만 방지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뿐만 아니라 환경 오염이나 날씨로 인한 악영향으로부터 보호해 전반적인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요. 선크림 매일 바르면 얻을 수 있는 효과 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니 생각보다 굉장히 이로운 점이 많지 않나요 🙂 ?

평소에 꼼꼼한 피부관리를 하기 번거로우시더라도 외출 전에 간단히 자외선 차단제만 잘 사용해 주어도 꽤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 주세요!

👉 유기자차 or 무기자차 or 혼합자차, 종류 별 차이는?

선크림 매일 바르면, 자외선 차단제, 피부관리, 피부장벽, 피부노화
<출처> Freepik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선크림에도 당연히 적정한 유통기한과 올바른 보관법, 그리고 사용방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대부분의 선크림은 제조일자로부터 3년 정도가 유통기한이며 제품 별로 기재되어 있는 기한을 잘 준수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되도록이면 개봉 후 1년 이내에는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만약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선크림을 사용할 경우에는 효과가 떨어져 바르나 마나일 수 있고, 직사광선을 피한 30도 이하의 온도에서 보관을 해주어야 제품이 손상되지 않아요 🙂 또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을 하기 전에 1번만 바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덧발라 주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는데요. 처음 바른 뒤 일정 시간 (약2~3시간)이 지난 경우라면 한번 더 피부에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제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나의 피부타입에 적합한 제품은 무엇인지, 어떤 형태의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다양한 부분을 짚어보는 것이 좋으며 평소 피부에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나 중성피부라면 유분기가 적은 선밀크 제품을 사용해도 좋은데요. 건성피부라면 어느 정도의 유분기와 촉촉함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린답니다 🙂


선크림 매일 바르면 얻을 수 있는 5가지 효과 요약

선크림 매일 바르면 얻을 수 있는 5가지 효과로는 가장 먼저 피부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는 강한 자외선을 방지할 수 있고 한번 발생하면 다시 회복하기 어려운 피부암과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전반적인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주름이나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이 생기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데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의 톤을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장벽이 무너지지 않도록 피부를 보호해준답니다.

이처럼 다양한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 이번 시간에 알려드린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부디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이번 내용도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 포스트에선 더 유익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또 만나요!

👉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방법은 따로 있다? – 지금 보러가기

👉 무너진 피부 장벽을 복구하는 법! – 관리 노하우 확인하기


선크림 FAQ

선크림 매일 바르면 어떻게 되나요?

선크림을 매일 바를 경우 자외선이 피부에 유발하는 여러가지 피부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의 중요성은 모든 전문가들이 동일하게 강조하는 것으로, 단순히 피부가 까매지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노화와 피부암을 예방하기 위한 측면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사용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무기자차 유기자차 차이는 무엇인가요?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차이는 차단 방식에 있습니다. 무기자차의 경우 피부 겉에 얇은 차단막을 형성해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튕겨내는 방식이고, 유기자차의 경우 자외선이 피부에 닿아 흡수될 때 이를 열에너지로 변환해 소멸시키는 화학적 차단제입니다.

선크림이 여드름을 유발하나요?

선크림을 발랐을 때 여드름이 나는 이유에는 차단제의 종류별로 상이합니다. 무기자차의 경우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반사하는 파우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며, 유기자차의 경우 자외선을 열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열을 유발해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여드름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Share this post

About the autho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