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광피부 만들기, 효율적인 4가지 방법은?
수분을 머금은 듯한 촉촉하고 맑은 피부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만 같아요 🙂 저는 평소 건조한 피부타입이라 얼굴에서 광이 나는 건 항상 꿈만 꾸고 있는데요.
아마 저와 같은 고민으로 물광피부 만들기에 좋은 피부관리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유분기 없는 보송한 피부가 유행했었다면, 지금은 이마나 볼에서 은은한 광이 나는 물광피부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 만큼 피부가 건강해 보이고, 또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도 줄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더욱 촉촉하고 광이 나는 피부를 원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주제를 가지고 왔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물광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총 4가지 피부관리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하니 마지막까지 꼼꼼히 읽어 꿀팁을 얻어 가시면 좋겠습니다 🙂 그 전에! 먼저 왜 우리 피부는 칙칙해지는지 원인을 간단히 짚고 넘어가도록 할게요.
칙칙한 피부, 원인은 무엇일까?
선천적인 원인
평소 어둡고 칙칙한 탄력 없는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피부가 본래부터 가지고 있는 수분감이나 투명감, 피부표면의 부드러움이 없는 상태라고 볼 수 있어요. 즉 선천적인 원인이 크다는 것인데요. 물론 후천적인 원인으로 이러한 결과가 초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여름철 에어컨, 겨울철 히터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얼굴은 더욱 건조한 상태가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수분의 부족
평소 수분을 잘 섭취하지 않거나 피부보습을 잘 해주지 않는 경우에도 피부는 점점 수분을 잃어 생기가 저하될 수 있어요. 이는 즉 피부 표면에 있던 광택이 점차 사라지는 것과 같은데요. 어둡고 칙칙한 피부는 사람을 만날 때에도 다소 콤플렉스로 자리잡을 수 있기에 평소 피부보습, 각질제거, 모공관리 등을 통해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
피로와 스트레스, 운동부족, 자외선 등의 영향
이 밖에도 피부가 칙칙해지는 원인에는 매우 다양한 요소들이 있는데요. 평소 피로와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이 동반된다면 피부 세포에 충분한 영양을 충전하지 못해 얼굴의 선홍 빛을 잃어버리게 되고 평소 햇빛이나 자외선에 자주 노출이 되는 것도 원인으로 작용한답니다.
👉 자외선 차단제 꾸준히 발라야하는 진짜 이유 5가지 – 보러 가기
자외선은 피부 기미와 주근깨를 유발하고 결과적으로 피부를 검게 타게 하는 등의 문제들을 초래하기에 자외선 차단제를 적극 활용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칙칙한 피부를 개선하고 물광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피부관리 방법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 ?
4가지 물광피부 만들기, 효율적인 방법은?
근본적인 원인은 수분! 수분크림 적극 사용하기
우리 환경 속에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가는 요인들이 굉장히 많아요.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고 수분을 보충해 물광피부 만들기 목표를 이루려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수분크림이나 별도의 피부보습크림은 필수적으로 사용해 주어야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답니다.
그러나 수분크림도 아무렇게나 쓴다고 다 좋은 것만은 아닌데요! 피부관리를 할 때에는 올바른 사용방법을 준수하는 것이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어요 🙂
먼저 수분크림은 습도가 매우 높은 장마철을 제외하고는 모든 계절에 매일 발라주는 것을 권유 드리는데요. 사람의 피부는 계절이나 환경, 온도, 신체 컨디션 등에 따라 모공의 크기나 유수분 상태가 달라지게 되므로 자신의 피부타입에 적합한 수분 크림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에요.
수분크림은 피부에 수분으로 보호막을 입히는 것과도 같기에 저녁보다는 아침에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평소 메이크업을 자주 하신다면 메이크업 전 기초 단계에서 수분크림만 충분히 발라 주어도 물광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파우더 사용은 No! 수딩밤, 페이스오일을 활용하세요!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에요! 피부에서 은은한 광이 나기를 원한다면 매트한 화장은 지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수분크림으로 베이스를 깐 다음 유분기가 함유된 선크림을 발라준 후 파운데이션까지 마무리 하였다면 해당 단계에서 멈추는 것이 좋아요. 간혹 피부를 더 많이 커버하기 위해 파운데이션 단계가 끝난 후 별도로 파우더나 팩트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파우더는 수분과 유분을 제거하고 보송함을 살리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물광피부 만들기와는 어울리지 않는답니다. 따라서 평상시 파우더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촉촉하고 광이 나는 피부를 위해서라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리며, 광을 내고 싶다면 손바닥 위에 페이스 오일이나 수딩 밤을 바른 후 광이 나기 원하는 얼굴 부위에 지그시 눌러주는 것도 하나의 팁이랍니다 🙂
피부 광을 위한 연출! 하이라이터로 완성
평소 얼굴에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 타입이라면 추가적으로 페이스 오일을 활용하거나 수딩 밤을 사용하는 것에 무리가 있을 수 있어요.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은은한 하이라이터 제품을 사용하여 물광피부 만들기를 실현할 수 있답니다 🙂
하이라이터를 선택할 때에는 자연스럽게 광이 나도록 펄의 크기가 작고 은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컬러를 선택할 때에도 자신의 피부 컬러에 맞추어 골드 톤, 핑크 톤 등을 골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각질제거와 모공관리는 필수! 클레이팩 사용하기
피부에서 광이 나길 원한다면 주기적인 각질제거와 모공관리를 통한 피부관리로 보다 말끔한 피부를 갖춰주는 습관이 필요해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 클렌징 보다도 주기적인 딥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딥클렌징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그 중에서도 클레이팩을 적극 추천 드린답니다.
클레이팩은 다른 팩과는 다르게 꾸덕한 찰흙같은 제형으로 원하는 부위에 펴발라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제형 자체의 특성 탓에 모공 깊숙히까지 말끔히 청소할 수 있어 철저한 모공관리에도 좋답니다. 다만 클레이팩을 사용할 때에는 제형이 너무 단단히 굳지 않을 정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지나치게 자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주 1~2회 정도만 사용해 주는 것이 좋아요!
이번 포스트에선 이처럼 물광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4가지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 오늘의 아티클을 요약해볼게요!
물광피부 만들기, 피부관리 방법 요약
선천적, 후천적 (수분 부족, 피로, 운동 부족, 자외선 등) 요인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를 물광피부로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볼 수 있는데요, 피부 타입에 맞는 수분크림을 충분히 사용하고 수딩밤, 하이라이터처럼 직접적으로 광을 내주는 제품을 활용하면 빠르게 은은한 물광이 도는 피부결을 완성해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근본적인 피부결 개선을 위해 클레이팩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부디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 그럼, 다음 포스트에서 또 만나요!
✋ 일상 속에서 여드름 없애는 꿀팁 5가지! – 지금 알아보기
🍊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광을 내려면? 비타민B의 피부 효능 – 지금 알아보기
물광피부 만들기 FAQ
-
물광피부 팩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물광피부를 만들어주는 팩에는 대표적으로 슬리핑팩과 클레이팩이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수분 보습을 해주는 슬리핑팩은 보습감이 가득한 수분크림과 같은 제형으로, 잠들기 전에 피부에 발라 사용합니다. 클레이팩의 경우, 근본적으로 물광피부가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팩으로 피부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딥클렌징하여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물광 메이크업을 위해 지켜야할 점은 무엇인가요?
물광 메이크업을 위해 지켜야할 점은 지나치게 과한 보습은 오히려 독이 된다는 점입니다. 물광피부 연출을 위해 간혹 수분크림, 앰플 등을 평소보다 과하게 많이 바르는 분들이 계신데요, 피부가 흡수할 수 있는 양은 정해져 있기에 피부에 스며들지 않을 정도로 많은 양을 한번에 바를 경우 오히려 화장이 밀리거나 과보습으로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
물광주사가 무엇인가요?
인체보다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는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입하는 것이 물광주사 시술입니다. 다만 영구적인 효과를 지닌 시술은 아니며, 사람에 따라 멍이 들거나 큰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으니 시술의 경우 충분한 상담 후에 진행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